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수소 Q&A

수소 Q&A

나의 건강 마이수소

수소 Q&A

게시글 검색
  • 신체의 약한 부분을 좋게하는 것이 수소수의 특징입니다. 왜 그렇게 좋은 작용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각각의 체질에는 개인차가 있습니다만, 예를 들어 간이 약한 사람은 활성산소가 많으면 간이 병에 걸립니다.활성산소는 신체의 약한 부분을 병이 들게 하기 때문에 항산화작용이 있는 수소수가 개선시켜 줍니다.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병의 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 관리자 2105-01-29 조회수:74

    신체를 녹슬게하는 흉악한 활성산소만을 없애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수소분자는 작기 때문에 몸안의 어디든 들어갈 수 있습니다.세포는 기름막으로 둘러 쌓여있는 수분과 같은 것입니다만 수소는 기름도 물도 통과하기 때문에 세포안에서 활성산소가 나쁜 영향을 일으키길 때에 재빨리 항산화물질로써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최근의 연구에서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등의 체질을 개선하는 효과도 알 수 있었습니다.종합적인 작용으로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 관리자 2105-01-29 조회수:67
    괜찮습니다 .단,아기의 배가 아플수도 있으니 차갑게 하지 마시고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게 하시길 바랍니다.땀을 닦아줄 때나 엉덩이를 닦아 줄때도 수소수를 면소재의 타올에 묻혀서 닦아 주면 좋다고 합니다.
  • 개나 고양이에게는 활성산소가 많기 때문에 건강해 집니다.최근에는 페트용의 수소수도 판매되고 있습니다.경수(硬水)의 수소수보다는 연수(軟水)가 부드럽다고 생각합니다.고양이는 특별하게 현장(콩팥)이 약하기 때문에 수소수를 마시게 하는 애묘가(愛猫家)도 많이 있습니다.고양이는 물을 별로 마시지 않는 동물입니다만,수소수는 잘 마신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 관리자 2105-01-29 조회수:68
    기미,주름은 나쁜활성산소가 피부를 녹슬게하거나 열화(劣化)시키는 것이 원인입니다.피부의 노화라고 한다면 기미와 주름입니다만 수소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며 젊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기미,주름등이 사라졌다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단지 같은 사람이라도 없어지거나 엷어지거나 하는 기미가 있는가하면 잘 없어지지 않는 기미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말하면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관리자 2105-01-29 조회수:69
    조깅 전에 마시면 평상시보다 훨씬 편하게 달릴 수 있고 조깅 후에 마신다면 회복이 빠릅니다. 전자는 활성산소가 줄어든 분량,신체에의 산화스트레스가 줄어들고 후자는 피로에 의한 활성산소를 빨리 감소시켜주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이것도 개인차가 크기 때문에 자신이 관찰하면서 수소수를 마시는게 좋겠지요. 수소수를 마시면 운동 후의 유산이 적어지게 되고 근육피로도 적어지게 되기때문이라는 연구가 있습니다.
  • 세상에는, 여러가지 수소수 상품이 있습니다만, 그 생성 방법을 크게 나누어 보면, 스틱타입이나 일부의 수소수 서버에 이용되고 있는 「마그네슘 촉매 방식」, 알루미늄병이나 파우치로 판매되고 있는 「수소 가스 충전 방식」, 그리고, 「전기 분해 방식」의 3개로 분류됩니다.


    그러나, 수소 분자는, 탄산 가스(이산화탄소) 와는 달리, 매우 물에 녹기 어려운 것이기 때문에, 어느 방식으로 만들어진 수소수도, 물속의 압력에 의해서 수소를 밀어넣고 있습니다.

     

     

    수소에 한정되지 않고, 기체는 압력이 높은 곳으로부터, 낮은 곳으로 옮겨가는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압력에 의해 물속에 집어넣어진 수소는, 당연히 압력이 낮은 공기중으로 빠져나가 버리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압력을 가하는가에 따라서, 수소가 빠져 나가는 시간에 차이가 납니다.

     

     

    「수소수를 놓아 두면, 산소와 결합해서 없어져 버린다」는 말은 틀린 말입니다.

     

    「수소수를 패트병에 넣어 두면, 패트병의 재질 보다 수소가 작기 때문에, 밖의 공기에 접하게 되어서, 수소가 없어져 버린다」

     

    「수소수를 컵에 따라서 방치해 두면, 산소와 결합하여, 수소가 없어져 버린다」
    이러한 이야기를 잘 듣습니다만, 모두 틀린 말입니다.

     

     

    원래, 수소 분자(H2)는 상온하에서는, 불소외에는 화학반응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즉, 공기중의 산소와 결합하는 일은 없습니다.
    그래서, 수소수를 컵에 넣어 방치해 두면 수소가 없어져 버리는 이유는, 산소와 결합하기 때문이 아니고 , 「기압이 낮은 곳(상공)으로 도망쳐 버리기 때문」이라고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패트병의 원재료는, 고분자(큰 분자)이기 때문에, 어떠한 소재라도 「기체를 통과시켜 버리는 성질(기체 투과성)」을 갖고 있습니다.
    거기서, 페트병 내부보다, 패트병 외부의 기압이 낮기 때문에, 기체 투과성에 의해서, 수소분자가 페트병의 외부로 통과해 버립니다.

  • 관리자 2015-01-29 조회수:63

    수소는 피부를 뚫고 침투하니까 햇볕에 그을었을 때나 땀띠로 염증이 일어났을 때는 아주 효과적입니다. 피부가 건조해져서 거칠어졌을 때도 피부에 적셔주면 회복이 빠릅니다.

     

    수소는 땀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니까 건조한 피부의 개선에도 좋습니다

  • 관리자 2015-01-29 조회수:67

    쌀을 씻는다든지,끓이거나 삶는 요리에 사용하면 수소가 전부 빠져 버리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야채를 재는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만 수소를 섭취하는 양은 적어지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수소는 음료로써 마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수소수는 반도체를 씻어내는 데에 사용할 만큼 세정력이 있습니다.작은 기체이기 때문에 더욱 이물질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세정 후, 반도체에 붙어서 남아있지 않는 것도 특징입니다.

  • 기간으로는 2개월 계속해서 마시면 체질이 바뀌었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병이 있는 분들은 매일 마시면 좋을 것입니다.개인의 차이와 병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만, 조금 씩 수치가 좋아질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신체에는 활성산소의 발생이 많아지기 때문에 40세 이후는 무리가 안되는 양을 지속래서 마시는 것이 건강유지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소수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체내에 축적되지 않으니까 괜찮습니다.

1 2 3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