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자가면역질환 치료 방법
수소도우미 조회수:15 112.223.131.142
2018-09-06 20:43:50

자가면역질환 치료 방법

 

 

 

 

 

 

자가면역질환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가 우리 몸에 침범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인식하여 그들을 파괴하여야 하는데 우리의 몸의 조직이나 기관을 공격하여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뿐아니라 사먕까지 이르게 하는 질환이 자가면역질환입니다.현재 자가면역질환은 80여 종류나 되고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에서는 심장병과 암 다음으로 세번째로 많은 질병이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면역세포 B세포

 


 

 

 

 

자가면역질환은 특정 장기에 국한된 장기특이적 자가면역질환과 전신성 자가면역질환으로 분류되며, 전자의 경우에는 자가면역성 용혈성 빈혈, 혈소판감소성자반병, 하시모도병(만성 갑상샘염), 중증근무력증, 자가면역성 위염 등이 있으며 각각 적혈구, 혈소판, 티로글로불린, 아세틸콜린수용체, 위벽세포 등에 대한 자가항체에 의해 직접적으로 나타납니다다. 후자의 경우에는 전신성 홍반성 낭창이나 류머티스성 관절염 등의 교원병이 포함되며 전신의 거의 모든 조직에서 병적 상태 및 다양한 자가항체 출현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면역세포 T세포

 

 

 

 

 

 

인간의 면역계는 인체를 침입한 미생물을 공격하여 제 거하는 강력한 힘을 지녔지만 자기 관용성(self - tolerance)이 있어서 자기 조직을 공격하지 않습니다. 자기 관용성을 유지하는 일은 개체의 생존과 직결된 문제이기 때문 에 면역계는 몇 겹의 안전장치를 마련하였다.

 

자기의 항원에 대한 면역관용 즉 자기가 가지고 있는 단백질에 반응하는 B세포나 T세포를 억제하여 자기의 항원에 대하여 면역반응을 일으키지 않아야하는데 이러한 정보를 상실하거나 자기 항원에대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자가면역질환을 일으키는 기전은 항체, 면역복합체, T세포, B세포 등 입니다.

림프구에서 조혈 모세포로부터 성숙한 세포로 분화하는 과정에서 자기 항원과 반응하는 즉 잘못된 정보를 가진 세포는 세포사멸을 유도하여 제거하거나, 자기와 반응하는 림프구를 무반응세포가 되게하여 말초로 내보내게 됩니다.

이러한 역활을 수행하지 못하여 잘못된 정보를 가진 면역세포가 말초로 보내지게 되고 신체의 세포와 기관을 공격하는 것입니다.

 

 

 

면역세포 B세포

 

 

 

 

 

현재 이러한 자가면역질환에 대하여 단순히 면역억제제 투여로 면역을 억제하여 공격을 잠시 늦추거나, 손상을 입은 기관이나 장기를 치료하기위한 약물투여는 단순히 면역의 공격을 잠시 늦추는 것 뿐입니다.

결국 이러한 자가면역질환을 해결하지 못하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며 살아가갑니다.

 

 

 

면역세포 T세포

 

 

 

 

 

유일한 해결방법은 면역세포의 면역 정보를 정상화시키는 것입니다.

림프구와 B세포, T세포가 자기에 대한 정보를 가진 단백질에 올바른 정보가 주어지지않아 자신의 세포나 기관, 장기를 공격하는데, 이러한 면역세포에 올바른 면역정보를 주어 B세포, T세포가 침입한 바이러스와 자신의 몸을 구별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러한 면역세포에 올바른 면역전달을 해줄수있는 면역전달인자의 추출 공급이 가능합니다.

 

 

 

 

 

 

 

1949년 셔우드 로렌스 박사가 결핵환자 치료중에 사람의 혈액에서 트랜스퍼팩터라는 물질을 발견하였습니다. 그후 이에대한 많은 연구와 논문들이 발표되었고, 한국에서는 1971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피부과 교수팀5명이 셔우드로렌스 박사의 트랜스퍼팩터 방법으로 사람의 피에서 트랜스퍼팩터를 추출하여 치료한 사례가 있습니다 (1971. 09. 22, 1971. 09. 24. 동아일보)

이러한 면역전달인자 인 트랜스퍼팩터를 한 번 주입시 정상인의 혈액에서 십억개~이십억개의 세포를 추출하는데 현재 미국등에서 시술하지만 현실적으로 실용화시키기에는 너무 많은 혈액의 소모가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의 피에 들어있는 면역전달인자가 엄마의 초유와 소의 초유등 포유류의 초유에 들어있다는 것을 1998년 발견하고 그 이후 면역전달인자인 트랜스퍼팩터만을 추출하는 연구가 성공하여 제품화되어 공급되고있습니다. 트랜스퍼팩터는 수십만가지가 넘는 면역정보를 가진 단백질입니다. 이러한 면역전달인자가 몸안의 면역에 정상적인 면역정보를 제공함으로 면역을 정상으로 해주는 역활을 수행는데 도움을 줍니다. 순수한 면역전달인자인 트랜스퍼팩터만을 추출하여 제품화한 트랜스퍼팩터는 미국 의사들의 처방전인 PDR에 등재되어있으며, 러시아에서는 병원에서 처방하라고 러시아 보건부에서 승인이 될 정도로 트랜스퍼팩터는 전 세계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있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