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소리없는 살인자, 고혈압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수소도우미 조회수:12 112.223.131.142
2018-09-06 20:40:25

우리나라 성인의 5명중 1명이 고혈압환자일 정도로 고혈압은 흔한 증상입니다. 그러나 조용한 살인자로 불릴 정도로 고혈압은 아무런 증상없이 진행되다 갑자기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신부전증 등의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무서운 성인병입니다.

 

 



고혈압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이유, 치명적인 합병증
고혈압은 당뇨와 마찬가지로 그 증상만으로는 당장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동반되는 합병증이 무서운 질병입니다. 고혈압의 합병증으로는 뇌졸중과 같은 뇌혈관질환, 망막증, 실명과 같은 안구질환, 심부전,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 및 신부전 등의 신장질환이 있습니다. 그 외 급성 뇌출혈과 같이 혈압의 급격한 상승으로 뇌혈관이 터져 갑자기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별다른 증상 없는 경증고혈압환자라도 평균18년이 지나면 뇌졸중을 일으킨다는 임상보고가 있으므로 무엇보다도 징후가 있으면 조기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와 같이 고혈압합병증은 노년을 장애인으로 괴롭게 보내다 생을 마감하게 하거나 급작스런 죽음으로 몰고 갈 수도 있는 치명적인 질환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므로 현재 고혈압을 갖고 있는 분이시라면, 당장 특별한 증상을 못느껴도 반드시 고혈압을 치료하셔야 할 것입니다.
 



고혈압의 증상
고혈압은 수축기 혈압 160이상, 확장기 혈압 95이상을 말합니다(정상혈압은 보통 수축기 혈압 140이하, 확장기 혈압 90이하). 혈압이 높다고 진단되면 2차성 고혈압의 유무, 동맥경화증의 다른 위험인자 동반여부와 주요 장기의 손상정도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고혈압에 뚜렷한 증세는 없지만 초기에 잘 나타나는 증세로는 두통이 있습니다. 이 두통은 새벽잠에서 깨어날 때 심하고 낮에는 점차 가벼워집니다. 그리고 뒷머리가 심하게 아프고 물건이 둘로 보이는 복시나 시력저하가 나타납니다. 이밖에도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전신쇠약, 신경질, 가슴앓이, 호흡곤란, 피로감 등의 증세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혈압,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이유
혈관이 좁아지거나 혈액이 탁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심장은 모든 장기와 조직에 혈액을 보내기 위해 혈압을 높이게 되는데 이는 인체의 자연스런 반응으로 볼 수 있습니다.이와 같은 예로 신장으로 가는 혈관이 손상을 입어 신장의 혈류장애가 오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신장에서 레닌이라는 물질이 분비되는데 이것이 혈압을 오르게 하는 요인이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지금 혈압이 높아서 급성 뇌출혈이나 심근경색 등의 위험한 질환을 막기 위해 혈압약을 통해서 잠시 혈압을 낮출 수는 있지만 우리 몸에서는 지속적으로 혈압을 높이려 하기 때문에 나중에는 혈압이 더 오르는 부작용을 막을 수 없습니다. 이렇게 약으로 혈압을 낮추는 것으로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생기는 합병증 또한 막을 수 없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혈압약은 심장의 근력을 약화시켜 혈압을 억지로 낮추는 작용을 한다. 혈압약으로 눈에 보이는 수치는 낮출지 몰라도,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한다. 이 때문에 아이러니하게도 고혈압은 혈압약을 끊어야 낫는다.”
『고혈압치료, 나는 혈압약을 믿지 않는다』선재광 원장(대한한의원)著 중에서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의 가장 큰 원인은 혈관이 좁아지면서 생긴 혈류의 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면서 경화되는 것을 동맥경화라고 하는데, 동맥경화는 혈관의 내벽에 과산화지질 등이 축적되면서 일어납니다. 과산화지질은 몸을 구성하는 세포를 싸고 있는 세포막이 활성산소에 의해서 산화된 것을 말합니다. 세포막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불포화지방산이 활성산소에 공격당하여 산화되어서 만들어지는 것이 과산화지질입니다.
과산화지질은 그 자체가 1종의 활성산소라고 할 정도로 대단히 독성이 강한 것입니다. 한번 세포막의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되어서 과산화지질로 되면 그것이 이번에는 가까운 불포화지방산을 공격하여 다시 새로운 과산화지질을 만들어 냅니다. 이와 같이 연쇄반응이 계속되면 세포막 전체가 과산화지질로 변하여 세포도 죽어버리게 되는 것입니다. 과산화지질의 축적이 심하여지면 혈액의 흐름이 나빠지고 다시 악화될 경우에는 혈류 그 자체도 정지하여 버립니다.

특히 문제인 것은 동맥벽에 산화된 지방 등이 들러붙어 혹과 같은 피떡을 만들고 내공에 돌출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가 일어나기 쉬운 곳은 심장의 관동맥, 뇌동맥 등 대동맥이나 중동맥입니다. 이렇게 좁혀진 관동맥에 혈전 등이 막히면 심근경색으로, 뇌동맥에 막히면 뇌경색이 됩니다.
동맥경화를 막아서 고혈압을 예방하려면 혈액중의 활성산소의 발생을 억제하거나, 활성산소가 발생하였을 경우라도 신속하게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혈압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소
수소는 혈액중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동맥경화를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이미 산화된 과산화지질을 환원시켜 더 이상 다른 세포를 산화시키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속적으로 수소가 공급될 경우 산화되어 혈관을 좁게 한 원인이 됐던 과산화지질 등이 환원되면서 고혈압의 주요 원인인 동맥경화가 점차 개선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의 원인은 혈관의 문제도 있지만 혈액의 탁함도 원인이 됩니다. 수소는 혈액을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적혈구가 활성산소로부터 전자를 빼앗기면 자성을 띄는데, 이때 적혈구의 철성분에 의해 적혈구들끼리 서로 뭉쳐져서 끈적끈적하게 되는 현상이 생깁니다. 이렇게 붙어 있는 적혈구가 혈액순환을 못하게 하는 결정적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활성산소 제거로 혈액이 개선되고 혈액이 맑아져, 변형된 적혈구가 원래대로 돌아와 수소발생식품 섭취 30분 만에 나타나는 속효성과 지속성으로 수소는 그 우수성이 입증되었다.”
- 아베히로(의학박사) / 규단 클리닉


이때 수소는 활성산소에 의해 산화된 적혈구에 전자를 주고, 이 때 극성(자성)을 잃은 적혈구는 따로 떨어지게 되어 분리된 적혈구는 직경 5μ(미크론 = 1백만 분의 1미터)이하의 모세혈관도 통과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혈액속의 과산화지질도 수소에 의해 환원되고 활성화되어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깨끗해진 혈액은 세포로 영양소를 잘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노폐물이나 피로물질들을 외부로 잘 배출될 수 있게 됩니다. 수소는 이와 같이 혈액순환을 잘되게 하여 동맥경화 및 고혈압을 막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와 같이 수소는 혈압을 맑게 하고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되니 고혈압에 좋은음식인 먹는수소나 수소수 등을 섭취하셔서 고혈압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고혈압 체험사례] 협심비대증에 고혈압의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아내... - 선인장
협심비대증에 고혈압의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아내. 저의 아내는 50대 후반으로 평소 고혈압에 심장의 협심비대증으로 혈압이 심하게는 270까지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조금만 걸어도 너무도 힘들어 하고 밤에는 통증을 호소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이 제품을 섭취하기 시작하여 좋아지더니 이제는 고혈압이 거의 정상으로 돌아왔고 병원 진단결과 협심비대증도 사라졌다고 하였습니다 지금은 아내가 10여Km 를 걸어도 별로 피곤해 하지 않고 등산까지 무리없이 다녀오곤 합니다. 저도 이명과 비염이 심하였으나 깨끗해졌습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