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노인 고혈압, 치료하면 사망률도 낮아진다!
수소도우미 조회수:42 112.223.131.142
2018-09-06 20:30:31
노인 고혈압, 치료하면 사망률도 낮아져
 
  • 우리나라 전체 성인의 47%에서 발생하는 고혈압, 누구나 쉽게 발생하는 질병이지만 결코 가볍게 보아서는 안 된다. 특히 60대가 넘은 연령이라면 더더욱 그렇다. 60대 이상의 고령자는 혈관의 노화가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에 혈관의 탄력성이 떨어져, 수축기 혈압은 높아지는 반면, 이완기 혈압이 낮아져 고혈압이 진행되기 쉽다.

    한 번 진행된 고혈압은 쉽게 완치되지 않는 것도 문제지만 이로 인해 다른 질병이 유발되기 때문에 더욱 문제다. 조호군 한의원 조호군 원장의 도움말로 자세히 알아본다.

    #고혈압으로 유발되는 질병들
    고혈압일 수록 잘 걸리는 질병으로는 심근경색증(심장에 산소와 영양을 주는 관상동맥의 일부가 막혀, 혈류가 중단됨으로써 그 부분의 심장의 벽, 심근이 썩는 질병), 뇌졸중(중풍, 뇌혈관의 이상에 의해 뇌경색이나 뇌출혈에 의해 갑자기 사망에 이르게 하거나 신체적, 정신적 장애를 일으키게 하는 심각한 신경계 질환), 심부전증(심장으로 돌아오는 혈액량을 전신 장기에 충분히 송출하지 못해 몸이 요구하는 충분한 혈액량을 내보낼 수 없는 상태)등이 있는데 모두 주요 사망 원인이 되는 중요한 질병들이다.

    이러한 질병의 근본원인은 고혈압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조 원장은 고혈압의 치료를 통해 위의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노인들의 사망률을 낮출 수 있다고 전한다. ‘하지만 고혈압 약은 평생 복용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라고 반문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렇다. 고혈압 약은 평생 복용해야 한다. 하지만 자연요법을 이용한 고혈압치료에서는 평생 복용해야 하는 약도, 약을 끊어서 혈압이 올라가는 일도 거의 없다. 초기, 중기의 고혈압이라면 단 4~8개월 동안의 치료기간을 거치면 고혈압이 정상수치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자연요법, 고혈압에 도전하다!
    조 원장의 자연요법은 전통한방요법과 식이요법의 병행으로 이루어낸 쾌거이다. 고혈압의 원인은 혈관이 노화되어 탄력성과 유연성을 잃어버리는 것에 있다. 그러나 시중의 고혈압 약들은 혈압을 낮추어주는 혈압 강하제이다. 효과는 있을지 몰라도 약을 중단하면 다시 혈압이 높아지는 단점이 있다. 그렇다고 평생 약을 먹으면서 살기엔 장단기적으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번거롭다.

    한방치료에서는 단순히 혈압을 낮추는 것이 아닌 고혈압의 근본을 치료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즉, 체질에 맞게 정확한 한약제제를 복용하여 고혈압의 근본 원인인 장기불균형이나 대사증후군을 치료하는 것이다.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 때문에 치료가 끝난 후에 한약제제를 더 이상 복용하지 않더라도 정상 혈압이 유지될 수 있다.

    조 원장은 “이와 함께 고혈압이라면 피해야 할 음식과 꼭 섭취해야 할 음식을 잘 구분해서 먹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많은 환자들이 혈압 강하제만 맹신한 채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간과하지만, 내원한 환자들의 경우 꾸준히 식이요법을 지키면서 한방요법을 병행하여 더욱 훌륭한 효과를 보는 경우가 많았다.” 며 “노년기의 고혈압은 사망과 직결되는 다른 주요한 질병에 연결되기 쉬우며 이를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자연치료법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출처 수소라이프 http://susolife.com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