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 언론보도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우리 몸을 살리는 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수소가 특별한 이유
수소도우미 조회수:46 112.223.131.142
2018-09-06 20:21:07

피곤하고 상처가 잘 낫지 않는 이유

세포에서 생산하는 에너지를 ATP라고 하는데, 이 에너지에 의해 세포는 생명을 유지하고, 나아가 우리가 몸을 움직이고 대사작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세포가 에너지를 제대로 생산하지 못하면 세포는 기운이 떨어지게 되고 세포의 집합체인 해당 기관의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보통 사람도 나이가 들면 이 ATP생산력이 떨어집니다. 20대를 정점으로 ATP생산력은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필요량에 비해 에너지 생산량이 적다보니 나이가 들수록 피곤함을 더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질병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세포에 에너지 생산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에너지원인 당을 끌어다 쓸 수 없다보니 에너지 생산성이 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곤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면역력과 대사능력이 떨어져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음식을 많이 섭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허기를 느끼고 피곤함을 느끼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또한 상처가 나도 잘 아물지 않는 것도 세포에너지가 떨어지면서 세포분열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미토콘드리아에 전자를 공급하여 ATP생산을 촉진시키는 수소

수소는 앞서 말한 세포에너지인 ATP생산을 미토콘드리아에 전자를 공급하여 촉진시킵니다.
세포의 엔진인 미토콘드리아는 혈액에서 인슐린을 통해 유입된 당을 ATP라는 에너지로 변환합니다. 이 과정에서 대부분의 ATP생산을 도와주는 것이 수소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마이너스 수소이온(-)인데, 이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세포가 ATP를 생산할 수 있도록 미토콘드리아에 전자를 공급합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호흡하는 것은 모두 이 마이너스 수소이온을 만들고, 전자를 공급하여 ATP를 생산하기 위한 것입니다.

 

 

 

포도당의 흡수없이도 세포에너지를 만드는 것은 오직 수소뿐

따라서 미토콘드리아가 포도당을 받아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은 실제로는 마이너스 수소와 그를 통해 전자를 받기 위한 것입니다. 당이라는 것이 에너지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유입된 당에서 수소를 분리하고 전자를 공급받기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불필요한 탄소와 산소는 이산화탄소(CO2)로 변환되어 호흡으로 배출되며 수소는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수소는 포도당의 흡수 없이도 세포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당뇨환자에게 수소를 투여했을 때 효과가 빠르고 피곤함이 덜한 이유

당뇨환자의 경우 혈액속의 포도당을 통해 에너지를 얻지 못해 세포가 생산하는 에너지가 부족하게 될 때 수소를 투입하게 되면 수소가 세포에 직접 들어감으로써 ATP생산량이 늘어나게 되고 이는 몸의 대사량이 늘어나는 결과를 초래하여 결국 저하된 신체 기능이 회복되는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이러한 이유로 당뇨병환자들에게 수소를 투여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효과가 빠르고 피곤함이 덜하다는 반응을 보이는 것입니다.

 

 

세포에 곧바로 작용하여 빠른 효과를 보이는 수소

소화흡수의 과정없이 세포에 곧바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것이 가능한 것이 바로 수소입니다. 수소는 세포에 직접 작용합니다.
아무리 좋은 약이나 건강식품이라 해도 몸에 작용을 하기위해서는 소화 및 흡수과정, 그리고 해독 및 분해과정 등을 거쳐 해당 기관에 작용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수소를 통해 얻게 되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은 섭취 즉시 소화, 흡수, 해독, 분해의 과정 없이 세포에 직접 영향을 미쳐 에너지생산에 관여하고 각종 질병을 불러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게 됩니다.

 

 

 

다른 물질과는 비교되지 않는 속효성과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수소

다른 건강식품 및 한약 등은 섭취했을 때 인체에 좋은 성분을 흡수하기 위해 소화, 흡수, 해독, 분해 등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는 세포에 작용하기까지 상대적으로 많은 시간을 요하는 것이며 에너지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에너지를 소비하는 등 에너지효율 측면에서 볼 때 효율성이 낮은데 비해 수소(수소발생식품)는 섭취와 동시에 마이너스 수소이온이 발생해 세포에 곧바로 작용함으로써 효과와 속도가 다른 건강식품과는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체질과 질환을 가리지 않는 수소

수소는 우리의 몸을 이루는 기본 원소이므로 특정 체질을 가리지 않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사상체질이라 하여 사람의 체질을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의 4가지로 나누어 같은 병이라 할지라도 체질에 따라 각기 다른 처방을 합니다. 특정 병에 좋다는 약이나 식품도 어떤 사람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 의학적으로도 그렇고 경험으로도 대부분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우리 몸에 좋다는 홍삼이나 가시오가피, 차가버섯 등도 모두에게 좋은 것이 아니라 특정 체질과 질환에 따라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홍삼이나 인삼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아토피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수소는 질환과 체질을 가리지 않으며 부작용이 없다.

그러나 수소는 우리 몸을 이루고 있는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그리고 가장 많은 물에도 포함되어 있는 기본 원소이므로 특정 체질이나 질환을 가리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떤 체질을 가진 사람이든, 또한 어떤 질환을 가진 사람이든 가리지 않고 섭취가 가능하며 이에 따른 부작용도 전혀 없으며 있을 수도 없습니다.

 

 

 

 

 

 

출처 http://susolife.com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한동하이드로(주) 농협 : 301-0135-0123-91

한동하이드로 주식회사 대표 : 정석관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회학3길 56-5 (학남리, 케이디케미칼(주)) 한동하이드로

사업자번호 : 119-86-76040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울산울주-0038호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