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언어와 운동기능을 마비시키는 파킨슨병개선에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수소도우미 조회수:35 112.223.131.142
2018-09-06 19:45:05

파킨슨병은 손발이 떨리면서 몸이 굳고 행동이 느려지는 것이 주요 증상입니다.
최근 별세한 김근태 민주당 상임고문도 수 년 간 이 병으로 고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파킨슨병은 흔하지 않은 질병으로 1985년 까지만 해도 10만명당 2명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고령화가 진행됨에 따라 10만 명당 10명으로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서양의학에서는 파킨슨 병을 뇌의 흑질에서 도파민을 합성하는 신경 물질의 작용에 장애가 생겨 발생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부족한 도파민을 보충하는 약물치료를 기본으로 합니다. 그러나 약 효과가 떨어지면 또다시 손떨림이 시작됩니다.
 


파킨슨병을 일으키는 원인, 활성산소
아직까지 파킨슨병의 원인인 신경세포의 기능저하가 발생하는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파킨슨병, 치매 등의 뇌질환이 활성산소의 장기적인 공격에 의해 발병한다는 보고가 여러 논문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노화 등에 의한 과도한 활성산소의 발생이 신경세포에까지 상해를 입힌다는 것입니다.

파킨슨병의 원인이 되는 뇌의 흑질은 활성산소 발생하는 요인이 많이 존재하고 있어 활성산소의 상해 또한 많이 받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활성산소의 생산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증강시키면 파킨슨병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여러 과학자들은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파킨슨병 환자의 뇌의 흑질에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소가 줄어들고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하는 제2의 활성산소라 불리는 과산화지질이 상승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파킨슨병 환자의 흑질에는 철의 함량이 증가된 것으로 보고되고 있는데, 이는 활성산소 중에서 여러 반응을 통해 독성 활성산소를 발생하게 합니다. 그 중에서도 독성이 가장 강한 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은 활성산소 중 가장 빠르고 독성이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은 산화력이 매우 강해 100만분의 1초의 속도로 세포를 공격하고 곧바로 사라져 해독약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빠르고 흉폭한 활성산소입니다. 활성산소 중 가장 산화력이 큰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은 우리 몸의 세포벽을 산화시켜 세포활동에 장애를 일으키고 정상세포들을 공격해 세포를 망가뜨려 결과적으로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파킨슨병은 이러한 하이드록시라디칼에 의해 뇌의 흑질의 신경세포가 상해를 입은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활성산소의 공격으로 인해 점차 질환이 악화돼가고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독성활성산소를 제거해 파킨슨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유일하게 제거해줄 수 있는 물질이 바로 수소입니다. 수소는 그동안의 연구결과, 하이드록시라디칼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흉폭한 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OH)도 수소(H)를 만나면 곧바로 물로 바뀌어 체외로 배출됩니다.

수소는 산화된 지질인 과산화지질에도 환원작용을 하여 계속적인 세포의 상해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세포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산을 촉진하여 세포의 분열 및 성장과 활동을 돕습니다. 수소의 이러한 작용은 파괴된 세포를 정상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실제로 수소의 섭취를 통해 치매나 파킨슨병 등의 여러 개선사례가 있었습니다.

또한 미 온라인 과학지 'PLOS one'에 2009년 9월 30일자에, 수소를 포함한 제품이나 물을 마시면 파킨슨병 등의 뇌신경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검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과학지에서는,
“쥐를 사용한 실험에서 수소농도 0.08ppm이상의 물을 이용하여 파킨슨병에서 보이는 흑질 도파민 신경세포의 탈락 억제를 확인하였다.” 라고 게재 되었습니다.

아래는 먹는수소 섭취 후 파킨슨병이 개선된 실제 사례입니다.

[파킨슨병 체험사례] 로란
저의 큰오빠는 아산병원에서 파킨슨병이라는 진단을 받고..
저의 큰오빠는 아산병원에서 파킨슨병이라는 진단을 받고 5년동안 한쪽팔이
제대로 움직일수도 없고 걸음은 종종걸음을 걸어야 만 했으며 항상 그런 자신을
비관하시면서 빨리 죽어야한다고 늘 이야기 하셨습니다. 저희 4남매를 대학까지 보내주시고 키워주신 큰오빠가 고생을 많이 하셔서 그런 병에 걸린 것 같아 우리 동생들은 늘 안타까워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일본에 사는 막내로부터 이 제품을 소개받고 드신지 두달만에 약도 끊게 되셨습니다.


지금 파킨슨병을 앓고 계시다면 먹는수소를 통해 희망을 얻기를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