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만물의 생명을 소생시키고 순환시키는 근원의 힐링에너지, 수소
수소도우미 조회수:11 112.223.131.142
2018-09-06 19:40:22

수소는 만물이 살아가는 생명 에너지의 근원


지구상의 만물은 태양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 살아가고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는 바로 수소의 핵융합반응으로 생기는 에너지입니다. 식물은 물과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탄수화물을 만들어내는데, 물에서 수소와 산소를 분리하기 위해 태양에너지를 이용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탄수화물은 동물이나 사람이 산화작용을 거쳐 에너지원으로 쓰게 되며 이때 탄수화물에서 분리된 수소는 세포의 고에너지ATP를 만들 때 전자를 주어 에너지를 만들도록 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수소를 통해 동.식물의 에너지 순환이 이루어진다고 서울대 자연과학대 화학부 교수인 김희준 교수도 아래와 같이 말했습니다. 
 

[동아일보]동식물은 수소를 통해 에너지순환 이뤄(요약)
2011-01-19 서울대 김희준 교수/ 자연과학대 화학부
http://news.donga.com/3/all/20110119/34044580/1

동물의 먹이는 궁극적으로 식물이 광합성을 통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물로부터 만들어낸 탄수화물이다. 동물은 호흡한 산소를 사용해서 탄수화물을 연소시켜 에너지를 얻고 이때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식물에 돌려줘 식물이 다시 광합성의 원료로 사용한다. 

따라서 광합성에서 해야 할 일은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해하고, 이 수소를 사용해 산화돼 있는 이산화탄소를 탄수화물로 환원시키는 것이다. 한편 물이 분해될 때 나오는 산소는 동물이 호흡해서 탄수화물을 산화시켜 에너지를 얻는 데 사용된다.

물을 분해하는 데는 태양에너지가 사용된다. 그런데 태양에너지는 137억 년 전 빅뱅 우주에서 만들어진 수소가 헬륨으로 융합되면서 나오는 에너지이다. 그러니까 수소는 태양에너지를 내는 데 사용되고, 그 에너지를 사용해서 물이 수소와 산소로 분해되고, 그 수소를 사용해서 이산화탄소가 탄수화물로 바뀌고, 우리를 포함해서 모든 동물은 탄수화물로부터 에너지를 얻어 살아가는 것이다. 이처럼 수소를 통해 동물과 식물이 에너지 순환을 이루는 것은 자연의 위대한 섭리이다.



이처럼 수소는 단순히 볼 때 동식물 및 지구상의 에너지 순환의 매개체로 보이지만 좀 더 깊이 살펴보면 생명에너지의 근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인간 뿐만 아니라 만물은 수소가 에너지로 작용한 태양에너지 덕으로 살아왔으며, 수소로 부터 모든 에너지를 얻어 살아왔지만 그동안 이를 잘 모르고 있었을 뿐입니다.

수소는 생명에너지를 담고 있는 기의 실체
식물은 태양에너지를 단순히 물과 이산화탄소를 분리하는데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태양의 양기(陽氣), 즉 태양에너지를 수소 안에 담아 탄수화물이라는 것을 만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섭취하는 탄수화물은 바로 태양에너지인 태양의 양기를 섭취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수소를 섭취하는 것은 단순히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부족한 기운을 보충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수소가 태양의 양기를 품고 생명체의 에너지 생산에 관여한다는 사실에 대해 첨단과학을 말하는 한 생물학자도 인정하고 있습니다.
 

수소는 양기를 엽록체에서 받아 미토콘드리아에서 내놓는다.
즉 엽록체는 빛의 양기를 수소에게 맡긴 후
그 수소를 유기물 속에 저장하는 곳이고
미토콘드리아는 유기물 속의 수소가 내놓는 양기를 
생명의 기로 만드는 곳이다.
그런 결과로 엽록체는 지구촌에서 태양의 양기를 가두는 유일한 곳이다.
즉 엽록체는 지구상에서 무기물로 유기물을 생합성 하는 유일한 곳이다.

-중략- 

수소와 산소는 엽록체에서 이별을 하는데
그 과정이 빛 에너지를 화학에너지로 유기물 속에 저장하는 광합성 작용이고
수소와 산소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재회를 하는데
그 과정이 유기물 속의 화학에너지를 꺼내서
우리들이 사용할 에이티피(ATP)를 만드는 호흡이다.

수소와 산소의 이별과 재회로 본 생활에너지 생성과정 中 발췌
http://blog.daum.net/limkj0118/13744281
임광자 생물학자, 교육자/서울대 대학원 동물학과


수소는 이와 같이 태양의 에너지를 받아 유기물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체내에 흡수되어 세포 에너지인 ATP를 생성하는데 필수적인 원소로 작용하고 있고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만물이 살아가고 순환하는 중심에 항상 존재하고 있으며, 물질을 이루고 에너지를 생산하는 등 생명체가 생명유지를 하는데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원소인 것입니다.

이렇게 우리 곁에, 아니 우리 안에 항상 존재하는 수소였지만 우리는 지금까지 수소에 대해 잘 몰랐던 것이 사실입니다. 수소는 단순히 유기물을 구성하는 원소가 아닌 에너지를 품고 있는 생명의 물질, 즉 동양에서 말하는 생명에너지를 담고 있는 기(氣)의 실체라고도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