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인슐린 없이 당뇨 치료를?
수소도우미 조회수:11 112.223.131.142
2018-09-06 19:37:34
현대의학에서는 당뇨를 거의 불치병으로 인식하지만 지난 30여 년간 4만 명 이상의 당뇨병 및 수많은 난치병 환자를 고쳐온 미국의 저명한 자연치료의학자 줄리안 휘태커 박사는, 당뇨는 약 없이도 치료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무엇보다 당뇨약을 쓰지 않고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치료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당뇨병은 크게 두 가지 목표를 두고 치료하게 됩니다. 하나는 혈당 조절이고, 또 하나는 합병증 예방입니다. 대부분의 의사는 이들 중 하나에만 집착합니다. 혈당 조절 말입니다. 하지만 근래 들어 당뇨병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적극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당뇨 합병증을 막는다는 연구들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라고 휘태커 박사는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30여 년간 7만 5천 명 이상의 환자를 자연요법으로 치료한 미국의 명의 브루스웨스트 박사도 현대의학의 기존 치료법을 혹독하게 비판 하는 분 중 하나입니다. 그는 현대의학의 치료가 주는 부작용이 미국인의 사망원인 첫 번째라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 많은 치료, 너무 많은 진단을 받고, 너무 많은 약을 먹고 있고, 너무 많이 수술을 받으며, 너무 많이 방사능을 쪼이고 있으며, 너무나 많이 세뇌공작을 당하고 있다. 그래서 병의 치료와 일반적인 건강관리에 상식을 무시한 방법을 쓰고 있다.” 라고 웨스트 박사는 지적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자연요법』 233p

2009년도 현재, 현대의학의 메카라는 미국에서도 매년 23만 명이 당뇨병으로 죽는다고 합니다. 그것은 당뇨병과 혈당 조절에 대한 잘못된 정보 때문입니다. 줄리안 휘태커 박사는 혈당 조절만으로 당뇨 합병증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경고하고 있습니다. 휘태커 박사는 오랜 임상경험을 통해 당뇨병 환자가 꼭 먹어야 하는 영양소에 대한 이론을 정립하였습니다.

“당뇨병은 몸속의 중요한 영양소를 계속 빠져나가게 합니다. 신장이 과도한 혈당을 다량의 소변으로 내보낼 때 많은 양의 영양소도 함께 빠져나갑니다. 이 소실된 영양소를 보충하지 않으면 삶의 질도 떨어지고 수명도 단축됩니다.” 라고 휘태커 박사는 말하면서 당뇨병을 앓고 있거나 혈당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다음의 영양소를 추천했습니다.
 


휘태커 박사가 추천하는 당뇨 환자가 꼭 먹어야 할 영양소

비타민B군 
비타민 B군 중 특히 B6와 B12는 건강한 신경조직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당뇨합병증의 하나인 신경병증 예방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마그네슘
당뇨병환자들은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이 미네랄이 많이 부족하면 당뇨망막증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눈병이 생깁니다. 마그네슘은 인슐린 저항성도 줄여줍니다.

비타민C
비타민C는 활성산소의 피해를 줄이고 인체 내의 세포활동을 보호합니다. 또한 피의 건강한 흐름을 돕고 면역력을 높입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하루 1000mg이상의 비타민C 섭취를 권합니다. 비타민D
비타민D는 몸속에 들어가서 바이러스, 박테리아 및 다른 병균을 죽이는 물질을 만듭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당뇨성 궤양으로 인한 감염 및 치주염에 걸리기 쉬우니 지용성인 비타민D를 하루 1,000 ~ 2,000IU를 섭취하기를 권합니다.

비타민E
비타민E는 혈당 조절을 돕고 혈관과 신경세포를 보호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충분한 비타민E를 섭취하면 당뇨로 인한 신경손상을 되돌릴 수 있고, 당뇨성 백내장과 동맥경화도 방지한다고 합니다.

당뇨 환자들은 이들 영양소가 다 포함된 종합 비타민을 먹을 것을 휘태커 박사는 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족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이 당뇨약에서 벗어나고 당뇨 합병증을 막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 적절한 운동요법은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어 주며, 이를 통해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약을 쓰지 않고 당뇨를 치료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휘태커 박사가 당뇨환자에게 추천하는 간단한 운동요법입니다.
 
휘태커 박사가 추천하는 운동요법
1. 식후 10분 정도는 빨리 걷는다.
2. 일주일에 최소 4회 이상, 회당 30분 이상 운동한다. 어떤 운동이든 상관없으나 계속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한다. 만약 혈당이 300 이상이면 운동을 하지 말고, 먼저 혈당수치를 300 이하로 낮춘 후 운동한다.


무엇보다 당뇨를 불치병이라는 생각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운동과 식이요법을 통해 당뇨를 치료해나가는 것이 당뇨치료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 할 것입니다. 지금 당뇨를 앓고 있거나 전당뇨 단계에 있으시다면 당뇨치료를 위해 보다 다양하고 좋은 정보를 찾아서 하나라도 꼭 실천해 나가시기 바랍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