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뼈까지 전이된 말기 유방암, 먹는수소로 호전된 사례
수소도우미 조회수:30 112.223.131.142
2018-09-06 19:32:52
얼마전 유방암말기로 저와 상담을 하고 약 한 달간 활성수소로 불리는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섭취하신 50대 여성분과 오늘 통화를 했습니다.

지난 주 병원에서 암의 상태를 촬영했고 오늘 통화를 통해 그 결과 내용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 분은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섭취하기 전인 한달 전만 해도 암이 급속히 퍼져 뼈까지 전이되어가고 있는 상태였으며, 목숨까지 위태로운 아주 위험한 상황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약 3주 정도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섭취 후인 이번엔 골반 뼈까지 전이되었던 암이 상당히 줄어들었고 더이상 다른 곳으로 전이된 흔적이 없어 의사도 크게 놀랐다고 합니다.

사실 유방암 말기에 뼈까지 급속도로 전이되는 상태에서 한달만에 큰 반전이 생겨, 암이 더이상 발전하지 않는 것은 참 드문 일이라고 하더군요.
그 분께서는 후코이단 등 암에 좋은 다른 식품도 많이 드시고 많은 방법을 사용했지만, 병이 계속 악화되어 뼈까지 전이된 절망적인 상황까지 간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언니의 권유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분은 제가 약 2주 전쯤에 전화했을 때, 그 전에는 걷기도 힘들었는데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섭취한 후 일주일 쯤 지나니 몸의 컨디션이 많이 좋아져서 산책도 가능하다며 수소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갖게 되었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 수소발생식품(먹는수소)을 하루 6알 정도로 꾸준히 섭취한 후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아직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그 분도 이러한 사실에 많이 고무되어 기뻐하셨고 저 또한 저의 일처럼 기뻐서 빨리 쾌유되기를 바라는 격려의 말씀을 드리고 전화를 마쳤습니다.

수소가 암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많은 이론과 사례등을 통해 알고 있지만, 이렇게 가깝게 들리는 경험들은 저에게 수소에 대한 확신과 또 보람을 느끼게 하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수소를 섭취 후 암이 더이상 증식하지 않고 호전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바로 수소에 암세포의 증식을 막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09년, 암세포의 무한증식 비밀이 텔로미어라는 염색체의 끝부분에 있다는 것이 노벨의학상 수상자들에 의해 밝혀졌습니다.

노벨의학상 수상자들에 의해 밝혀진 이 사실은,
일반적인 세포는 분열을 거듭하면서 텔로미어가 짧아지고 텔로미어가 다 없어지면 분열을 못하게 되어 죽게 되지만,
이와 달리 암세포는 텔로머라제라는 효소를 통해 텔로미어를 회복시켜서 죽지 않고 무한히 증식해 간다는 것입니다.
이 때 “수소는 텔로머라제와 텔로미어의 결합을 방해해 암세포가 정상적으로 죽을 수 있는 세포로 바꾸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고 일본의 백하타카시 교수(큐슈대 대학원/농학박사)는 말했습니다. 이 때문에 앞서 말했던 분의 뼈로 전이 되었던 암세포가 줄어들고 더이상의 증식도 그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또한 암이나 질병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는 정상인보다 많은 활성산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암의 경우 항암치료나 방사선치료에서도 아주 많은 활성산소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활성산소가 세포를 병들게 하고 죽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인체에 가장 많은 해를 끼치는 것이 바로 독성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인데, 이는 활성산소중에서도 가장 흉폭하고 많은 해를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독성 활성산소 하이드록시라디칼은,
첫째, 세포의 유전자 DNA에 상처를 입혀 [암]을 유발하고
둘째, 단백질을 상하게 하여 주름, 처짐, 백내장 등을 일으키며
셋째, 세포막의 지질을 산화 변성시켜 당뇨 등 각종 질병과 노화를 일으키고
넷째, 혈액을 산화시켜 혈액을 탁하게 하여 동맥경화, 고혈압의 원인이 되며
다섯째, 미토콘드리아를 상하게 하여 세포의 에너지인 ATP생산을 저하시켜 피로, 노화, 기타 질병 등을 일으킵니다.

이렇게 유해한 활성산소는 몸에서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제거하지 못하면 암과 질병의 치료는 요원하게 됩니다. 이 유해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수소이며, 수소만이 가장 문제가 되고있는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세포를 공격하고 있는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 환원시킬 수 있는 것이 수소가 유일하며, 수소(H)는 하이드록시라디칼(·OH)을 인체에 무해한 물(H2O)로 만들어 배출하게 합니다. (·OH + -H = H2O)

더구나 항암치료와 방사선치료시 엄청난 양의 독성 활성산소가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수많은 세포가 죽고 다치게 되며 이것이 많은 고통과 면역력 저하를 만들게 되는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항암치료시에 수소섭취를 병행하게 되면 항암치료로 인한 많은 고통을 줄일 수 있고 떨어진 면역력 또한 빨리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볼 때 여러 면에서 암환자에게는 수소의 섭취는 상당히 중요하고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일본에서는 수소를 통한 각종 암치료 사례가 많이 알려져 있으며, 수소가 구강암을 억제하고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도 신문에 보도된 바 있습니다.
수소는 정상세포에 대해 거의 무해하나 구강암이나 구내염, 설염의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
수소수에 설암세포가 닿으면 암세포증식이 60%전후에서 억제되었다. 암싸이즈는 2/3로 축소되고 암덩어리 형성율은 54~72% 저하되었다.
- 미와신 교수 히로시마대 의학박사

유전자는 원래 수소결합으로 되어있어 수소가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실제 식용수소를 섭취한 환자의 유전자치료가 잘되어 암을 없애는데 성공했다. 
- 히라하타(히라하타클리닉 이사장 의학박사)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수소건강연구회 홈페이지 "암과 수소"편 (http://susohealing.org/page/suso2.php) 에서 더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듯 수소는 수술과 항암치료외에 별다른 대안이 없는 암환우들에게 암세포 증식을 막고 암치료에 대한 대안이 되는 희망의 메시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 항암치료를 하고 계시다면, 또한 갖은 방법을 시도했음에도 많은 실패를 하셨다면 지금이라도 수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또다른 가능성과 희망을 얻게 될 것입니다.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