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수소수로 어깨 결림이 낫는다
수소도우미 조회수:37 112.223.131.142
2018-09-06 19:19:17

수소수로 어깨 결림이 나았다. 수소수를 마시는 분들에게서는, 이런 경험을 한 사람이 매우 많다고 합니다. 국민병이라고 말 할만큼 흔한 현대인의 병인 “어깨 결림”.

 

이번에는 수소수?수소와 어깨 결림의 관계에 대해 소개합니다.

 

 

 

어깨 결림이란?그리고 그 메카니즘은?

 

 

 

2011년에 정부에서 실시한 국민생활 기초조사에서는 「신체에 부진을 호소하는 자각 증상」안에서“어깨 결림”은, 남성이 2위. 여성이 1위. 해마다“어깨 결림 인구”가 증가하는 경향이고, 최근에는 젊은 세대?아이들까지, 통증을 수반하는 심한 어깨 결림에 고민하고 있는 것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먼저, 왜 어깨 결림이 일어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어깨 결림의 가장 큰 이유는, 우리의 몸의 구조입니다. 무겁고 중요한 머리 부분을, 목과 어깨로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목과 어깨의 근육에는 큰 부담이 갑니다. 또 어깨의 근육은, 팔을 지지하는 역할도 있기 때문에 피로가 축적되기 쉽고, 보통 생활에서도 큰 부담이 가는 부분입니다.

 

근육이 적은 여성이나 아이는, 당연히 부담도 커집니다.

 

 

 

 

그래서 최근에 어깨 결림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최대의 요인이 「생활 습관의 변화」입니다. PC나 텔레비젼 게임, 사무직등에서,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는 생활 습관이, 목이나 어깨에의 부담을 급증시키고 있습니다.

 

 

 

같은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깨의 근육이 긴장 상태가 되면, 근육이 혈관을 압박하여 혈액의 흐름이 나빠진다. 그러면 혈관내는 산소가 부족하게 되어 유산등의 피로 물질이 축적되고, 이것을 신경이 감지해 통증이 발생한다. 이것이 어깨 결림의 시작입니다.

 

통증이 생긴 부분에서는, 다시 근육의 긴장이 일어나, 혈관을 압박, 혈행이 저해되어 피로 물질이 축적, 하면 또 통증이 … . 이것을 반복하는 것으로 혈류가 나쁜 장소에서 때때로 염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심한 어깨 결림은, 생활 습관이 일으키는“만성적인 격렬한 근육통”입니다.

 

 

 

수소수로 어깨 결림이 낫는다!?

 

 

 

그럼, 수소수를 마시기 시작한 다음“어깨 결림”이 나앗거나, 경감했다고 느끼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은 왜 일까요? 체험자의 생활 습관이 크게 바뀐 것은 아닐 것입니다. 포인트는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되는 「혈류」와 「유산」과 「염증」에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신체에서 수소를 흡수했을 때에 「혈관의 확장」, 「혈류의 상승」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국제의료복지대학등에 의해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같은 자세를 계속하여 어깨의 근육이 굳어지고, 혈류가 나빠지는 것이 「심한 어깨 결림」의 한 요인. 신체에 침투한 수소가 혈류를 증가시키면, 어깨 결림 개선에도 효과를 전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혈관내에 모이는 피로 물질, 유산에 대해서도 주목할만한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습니다. 츠쿠바대학등의 팀에 의하면, 운동전에 수소수를 마시는 것만으로 「유산의 상승을 억제한다」것이 밝혀져 있습니다. 운동 후의 피로 뿐만이 아니라, 유산은 어깨 결림에도 크게 관계하고 있는 원인 물질입니다.
게다가 어깨 결림으로 혈류가 나빠진 장소에서 일어나는 염증에도 수소수?수소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수소수?수소에는 뛰어난 항염증 작용이 있는 일도 이미 알고있고, 심한 어깨 결림의 원인이 되는 목의 밑의 염증에도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정형외과에서도 이 효과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또 수소를 직접 피부로 직접흡수하고 환부로 보내는“수소 온욕”은, 신체도 따뜻해지고, 어깨 결림에 매우 효과가 있었다!라는 체험담도 많이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일부의 어깨 결림은, 생활 습관이 원인은 아니고 무서운 병의 신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는, 반드시 병원에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픔의 원인을 제대로 찾아낸 다음, 스트레치나 생활 습관의 개선등을 실시하면서, 어깨 결림을 수소수?수소 온욕으로 개선,해소할 수 있습니다!

 

 

◎논문 인용

 

Pilot study: Effects of drinking hydrogen-rich water on muscle fatigue caused by acute exercise in elite athletes.

 

Hydrogen from intestinal bacteria is protective for Concanavalin A-induced hepatitis.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