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아토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먹는수소
수소도우미 조회수:20 112.223.131.142
2018-09-06 19:16:19

아토피는 면역조절 기능의 이상에서 발현됩니다.
외부에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아토피 환우들은 정상인보다 더 많은 면역반응을 일으키고 여기에 면역세포인 호중구(백혈구의 일종)가 과도한 활성산소를 뿌리면서 침입한 세균뿐만 아니라 정상세포까지 상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렇게 상해를 입은 정상세포를 면역계에서 다시 외부에서 침입한 적으로 오인하여 계속 공격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가려움과 염증이 발생하고 아토피로 진행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토피는 몸 안의 문제가 피부의 문제로 드러나는 병입니다. 몸 안의 면역력, 좀 더 정확히 말하면 세포의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에 대응하지 못하고 내부의 면역체계 이상까지 더해져서 점점 악화되는 병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의 문제로만 봐서는 아토피를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가려움증이 일어난다고 스테로이드를 바르게 되면 순간적으로 가려움은 줄어들겠지만 스테로이드는 우리 몸의 면역반응을 방해해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되어 치료가 더욱 어렵게 됩니다.


그렇다면, 아토피의 원인인 면역계의 이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에서 활성산소의 영향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호흡을 하고 대사과정에서 발생하게 되는데, 몸에 침입한 세균을 죽이기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이 과도하면 세포를 공격하여 손상을 입히게 됩니다. 세포막, DNA, 미토콘드리아, 그 외의 모든 세포 구조가 손상되고 손상된 범위에 따라 세포가 기능을 잃거나 변질됩니다. 

대한자연치료의학회 서재걸 회장(포모나클리닉 원장,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은,
“하나의 세포가 하루 평균 10만번씩 활성산소의 공격을 받는다.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막이 손상되면 세포가 붓는 부종이 생기고 부종이 커져 터지면 세포가 죽게 된다. 또한, 미토콘드리아가 손상을 잃으면 세포가 에너지를 생성 못하며, 세포핵이 손상되면 단백질을 생성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다. 이것이 수많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활성산소의 제거는 매우 중요하다” 라고 말했습니다.

아토피 환자는 이러한 활성산소의 발생이 정상인에 비해 더 많이 발생합니다. 면역계의 이상에 의해서 호중구(백혈구의 일종)가 발산하는 활성산소 이외에도 세포가 손상을 입으면서 제 기능을 못하면서 제대로 연소되지 못한 산소가 활성산소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활성산소에 의해 최초에 손상된 피부가 더 손상되는 현상을 불러일으키게 되며 아토피 피부염이 더 악화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많은 활성산소의 공격으로 세포의 미토콘드리아가 손상을 입게 되면 더 많은 활성산소가 나오게 된다는 사실을 일본의 미토콘드리아 박사로 알려진 오타시게오 교수(일본의과대학/의학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살기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고 있으나, 그 질이 나쁘면 활성산소를 만들어내고, 좋으면 활성산소의 해를 줄이고 억제해준다. 미토콘드리아가 에너지를 만드는 공장이라고 한다면, 활성산소는 에너지를 만들 때 나오는 유해한 폐수나 매연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아토피 환자에게는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과도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많은 활성산소 중에서도 하이드록시라디칼이라는 독성활성산소가 바로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주범입니다. 

 
이 하이드록실래디칼은 산화력이 매우 강해 100만분의 1초의 속도로 세포를 공격하고 곧바로 사라져 해독약이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빠르고 흉폭한 활성산소입니다. 활성산소 중 가장 산화력이 큰 이 하이드록시라디칼은 우리 몸의 세포벽을 산화시켜 세포활동에 장애를 일으키고 정상세포들을 공격해 세포를 망가뜨려 결과적으로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아토피 피부염도 결국 이 하이드록실래디칼에 의한 세포의 공격으로 면역체계에 이상이 생기는 것이라고 봐도 과장이 아닌 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제거할 수 있는 물질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효소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들의 항산화성분으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이 하이드록시라디칼만은 제거할 물질이 거의 없었습니다. 우리 몸의 효소중 이를 제거할 수 있는 효소로 글루타티온 페로시다제가 제거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그 기능도 매우 미미하여 독성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의 공격을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토피의 주범,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하는 수소!
그러나 이러한 독성활성산소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할 수 있는 유일한 물질이 바로 수소(활성수소)입니다. 그동안의 연구결과 수소는 다른 여타의 활성산소가 아닌 하이드록시라디칼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흉폭한 하이드록시라디칼(·OH)도 수소(H)를 만나면 곧바로 물로 바뀌어 흔적도 없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 수소가 세포막과 세포의 DNA 및 미토콘드리아를 공격하는 활성산소중의 하나인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줌으로써 세포의 상해를 막고, 세포내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정상화를 유도합니다. 

이를 통해 세포의 사멸을 막고 미토콘드리아의 정상적인 에너지 생성을 통해 세포의 면역력 강화와 피부의 장벽을 강화시켜 아토피 피부염에서 벗어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즉, 계속되는 공격으로 세포의 자연치유력을 방해하고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정상화를 유도하여 아토피를 뿌리부터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활성산소를 줄이는 식습관과 먹는수소 섭취가 아토피개선에 도움
많은 분들이 아토피 치료를 위해서 먹는 것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활성산소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토피와 알러지를 일으키는 음식의 대부분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음식과 대부분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화학조미료, 방부제, 인공색소첨가물 들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이들은 가려움증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을 방출하게 하는 원인을 제공하므로 아토피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먹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음식의 섭취만 줄여도 아토피를 개선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식습관 등에서 활성산소를 줄이는 노력과 더불어 반드시 이를 제거할 수 있는 항산화식품 등과 하이드록시라디칼을 제거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먹는수소를 함께 섭취한다면 아토피치료에 보다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출처 : 수소라이프(www.susolife.net)

댓글[0]

열기 닫기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