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수소수관련 자료 > News/논문/칼럼

News/논문/칼럼

나의 건강 마이수소

News/논문/칼럼

게시글 검색
  • 수소도우미 2018-09-06 조회수:362

    물은 혈액과 체액이 되고 영양과 산소를 몸의 구석구석까지 도달하게 되면서 동시에 노폐물, 불필요한 물질, 유해물질 등을 몸 밖으로 운반한다. 충분한 수분이 없으면 혈액순환과 정화는 정체되고 체내에 독소가 쌓여 세포의 활동은 활력을 잃고, 치유력, 면역력이 약해진다. 물의 기본적인 활동은 지극히 당연한 것뿐이다. 그렇다고 해서 단순히 음용에 적합한 물을 공급받는다고 그것으로 좋은 것일까? ‘건강을 위해 좋은 물’이란 생명활동의 기본인 흡수, 순환, 정화, 배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물. 즉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세포를 건강하게 만드는 물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물을 섭취하면 체내의 물의 순환과 함께 소생으로서의 연쇄가 일어나고 나아가서는 모든 세포가 건강해지고 몸 전체의 활력이 살아나게 한다.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활성산소 중에 하이드록실래디칼은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독성산소다. 비만은 신진대사가 원할하지 않은것이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좋은 수소수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원할하게 이루어지므로 변비가 해소되고 몸의 붓기가 빠지게 되어서 자연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일본 히로시마대학 미와 노부히코 교수는 활성산소가 혈액 속에 존재하면 혈액속 적혈구가 응집되고 끈적끈적하게 되면서 소실이 되어 각종 병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러한 적혈구에 수소수를 투여하면 끈적끈적한 점성도 없어지고 적혈구도 죽지 않아 노화도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고의 항산화제로 잘 알려진 수소수는 비타민C 보다 176배, 코엔자임의 863배의 항산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다. 수소수는 활성산소 제거뿐만 아니라 이미 산화된 세포를 환원시키는 효능이 있다. 수소수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잘되어서 체내의 독소를 배출 해준다고 한다. 

     

     


    그렇다고 드라마틱하게 빠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면역력을 키우므로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고 다이어트 후유증도 없다.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수소수 섭취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 수소도우미 2018-09-06 조회수:162
  • 수소도우미 2018-09-06 조회수:163
  • 수소수의 이해와 활용 위해 ‘수소수와 함께하는 국민건강 캠페인’ 전개

     

     

     

    일본에서는 2007년부터 수소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수소수 관련 산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준 3,000억 원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을 정도. 반면 우리나라는 20여개 기업이 자체 개발한 제품을 출시하고는 있지만 아직까지 걸음마 단계 수준이다.

     

     

     

    수소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활용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한 가운데 수소수 생성기 제조 및 판매 기업 한동하이드로㈜와 한국물학회가 수소수 산업 발전을 도모해 눈길을 끈다.

     

     

     

    한동하이드로㈜(대표 정석관, www.handonghydro.com)와 한국물학회는 지난 30일 서울특별시 교통회관에서 ‘수소수와 함께하는 국민건강 캠페인’ 전개를 위한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제8회 한국물학회 학술대회가 열린 자리에서 한동하이드로㈜ 정석관 사장과 한국물학회 이규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동하이드로㈜와 한국물학회는 올바른 수소수의 이해와 활용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수소수에 대한 임상실험 △수소수 힐링 프로그램 운영 △수소수 인증마크제도 도입 △기능수 학술대회 등 국내외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물학회 이규재 회장은 "올바른 방법으로 물을 마시고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난치병 예방과 관리는 물론 노화 관련 질환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우리나라 수소수 시장의 선두 기업인 한동하이드로㈜와 함께 수소수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동하이드로㈜ 정석관 대표는 “여러 논문들을 통해 수소수가 건강개선 및 질병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점이 입증됐다”며 “좋은 물을 사회에 널리 알리고 물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국물학회와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살리는 수소수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동하이드로㈜는 지난 2013년 특허 받은 무필터 수소수생성기 하이드랙션Ⅰ출시에 이어 무필터충전식 수소수생성기 하이드랙션 Ⅱ, 휴대용 수소수생성기 H2-mini 등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수소수생성기는 모두 아토피 안심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한동하이드로㈜는 독보적인 수소수생성기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정수기 시장을 수소수생성기로 빠르게 대체해 나가겠다는 포부다.

     

  • 호르몬(그렐린: ghrelin)에 의한 수소수의 리스크와 이익

     

     

    학술잡지명:Med Hypotheses. 2015 Jan 21

     

    표제:Potential ghrelin-mediated benefits and risks of hydrogen water.

     

    저자:McCarty MF(Catalytic Longevity )

    개요

     

    수소 분자(H₂)는, 히드록시 래디칼을 소거하여, 펠옥시나이트 라이트(악성활성산소)의 독성을 없애기 때문에, 그 항산화 보호 작용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마우스나 래트를 이용한 동물실험이나 임상시험으로, 수소 가스의 흡입을 비롯하여 포화 수소수의 음용이나 외용의 효과를 검증하는 다양한 연구가 실시되고 있어 그 대부분의 경우에서 매우 좋은 결과가 얻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경구 섭취에 의한 고농도 수소수(HW)의 효과는, 경구 섭취로 혈장중(血漿中)의 수소 농도가 한 순간 동안 아주 조금 상승하는 것만으로도 좋은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마우스를 이용한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고농도 수소수를 마셔서 수소를 섭취하여 오레키신 신경계 호르몬인 그레린의 위(胃)에서의 산생(세균이 고분자물질을 생합성하는)이 자극되고 그리고 그 그레린을 통해서 파킨슨병 모델 마우스에 대한 수소의 효과가 발휘되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것으로부터, 연구에서 얻을 수 있던 고농도 수소수의 대부분의 효과는 발생한 그레린에 의해서 얻을 수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렐린은 식욕증진인자(食欲?進因子) 혹은, 성장 호르몬 분비 촉진 인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만, 신체의 저 부분에서 발현하고 있는 GHS-R1a 수용체를 통하여 신체내의 신체 기능에 영향을 줍니다.

     

     

     

    마우스등을 이용한 동물 실험이나 한정적인 임상시험에서는, 그렐린의 다양한 신경 보호 작용이나 인지 기능의 개선 작용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혈관의 건강에 도움이 되거나 자기면역 질환에 있어서의 항염증 활성을 발휘하거나 매우 강한 간장 보호 작용(肝保護作用)을 나타냅니다.

     

     

     

    단, 그렐린의 GH-IGF-1 활성의 자극 효과는, 사르코페니아, 혹은 악액질(?液質)의 환자에게 있어서는 매우 좋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수소수를 마시는 것에 의한 그렐린 산생을 통한 효과는, 지금부터 연구를 진행시켜 정밀 조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고농도 수소수가 정말로 그렐린을 규제할 수 있다면, 다양한 병의 예방이나 컨트롤을 기대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출처: http://suisosui.blog.me/220289404343

  • 밀폐형 튜브를 이용하여 수소가스를 여러가지 투여방법으로 관찰한 세포조직에 작용하는 수소 농도의 평가.

     

     

    학술잡지명:Sci Rep. 2014

     

    표제:Estimation of the hydrogen concentration in rat tissue using an airtight tube following the administration of hydrogen via various routes.

     

    저자:Chi Liu, Ryosuke Kurokawa, Masayuki Fujino, Shinichi Hirano, Bunpei Sato & Xiao-Kang Li

     

            (일본국립 성육의료연구 센터 이식면역과, 중국 강시성 간난 의과대학)

     

     

     

     

     

     

    개요

     

    수소는 허혈재관류장해(?血再灌流障害) 만이 아니고, 염증 모델이나 신경질환 모델의 동물에 대해서, 매우 훌륭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수소분자는 임상 현장에서도 새로운 치료 방법으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본 연구에서는 래트의 혈중 및 조직중의 수소 농도를 평가했습니다. Wistar 래트에 대해서, 고농도 수소수(HSRW)를 경구섭취시키는 방법, 고농도 수소 생리식염수(HSRS)를 복강내 혹은 정맥 투여하는 방법, 수소 가스를 흡입시키는 방법으로 수소를 공급했습니다.

     

     

     

    수소 농도를 조사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으로서 기밀성(?密性:밀페형) 튜브내에서 조직을 동질화 해서 얻을 수 있던 샘플에, 고품질 센서 가스 크로마토그래피를 이용해 조사하는 방법을 개발했습니다. 이것에 의해서, 수소 농도를 고감도로 훨씬 안정적으로 검출을 할 수 있습니다.

     

     

     

    경구(?口:입으로 마시는 것)나 복강내 투여(腹腔?投?)의 경우, 수소 농도는 투여 5 분후에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만, 정맥 투여로는 투여 1 분후에 최고를 나타냈습니다. 또, 수소가스의 직접 흡입으로는 수소 농도는 투여 30 분후에 의미있게 상승해, 그 후 같은 농도가 유지되었습니다.

     

     

     

    이상의 결과로부터, 래트의 혈중 및 조직중의 수소 농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은, 임상의 현장에서 수소가 새로운 치료법으로서 응용되는데, 매우 유익하고 중요하다라고 하는 것이 알았습니다.

     

     

     

    <블로거의 코멘트>

     

    저의 낮은 지식으로 판단해 보면, 수소의 흡수 방법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 혈중의 수소농도가 높아지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코로 직접 수소가스를 흡입하는 것이 제일 빠를 것으로 생각했는데, 역시나 링거주사를 통해 혈액에 직접 주사하는 것이 제일 빠른 것 같습니다. 뇌경색이나 심근경색등의 분,초를 다투는 위급한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는, 정맥주사로 투여하는 것이 좋네요. 또, 입으로 수소수를 마셔서 수소를 섭취하는 것도 5 분후에 최고치를  나타낸다는 것도 역시나 수소이기 때문에 확산력이 빠르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uisosui.blog.me/220291145591

  • 수소도우미 2018-09-06 조회수:62

    학술잡지명:Methods Enzymol. 2015

     

    표제:Molecular hydrogen as a novel antioxidant: overview of the advantages of hydrogen for medical applications.

     

    저자:오타 시게오(일본의과대학대학원 세포생물학)

     

     

     

    개요

     

    일찌기, 포유동물 세포에 있어서 분자장 수소(H₂)는 불활성(不活性)이며, 전혀 기능성을 가지지 않는다고 믿어 왔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연구 그룹은, H₂가 세포중의 히드록시 래디칼(OH)이나 펠 옥시 나이트 라이트(ONOO-)라는 매우 반응성의 높은 활성 산소종과 반응하는 것을 증명하여, 그 상식을 바꿔 놓았습니다.

     

     

     

    수소에는, 의료용 가스로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 몇개의 잇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대사(代謝)에 필요한 산화 환원 반응이나 활성 산소종에 의한 시그널링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도로 항산화 작용이 온화하다고 하는 점입니다. 그 덕분에, 수소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수소분자(H₂)는 H₂선택제 전극 또는 가스크로마토그래피에 의해서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수소는 신속하게 조직이나 세포에 확산하여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본문에서는, 예방 또는 치료 수단으로서의 수소의 가능성을 보고했습니다.

     

     

     

    H₂를 몸에 흡수하거나, 소비하는 몇 가지의 방법이 있고, H₂가스의 흡입, H₂를 혼입시킨 물(수소수)의 음용, H₂를 용존시킨 생리식염수(수소 생리식염수)의 주사, 수소수로  목욕하는 것, 눈에 H2-생리 식염수를  넣는 것등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의 논문들을 살펴보면, 반응성이 매우 높은 활성산소종을 직접 소거할 뿐만 아니라, H₂는 다양한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는 것으로 간접적으로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구나 유전자의 발현을 조절하여, 항염증, 항알레르기, 항아포토시스 분자로서 활약하여, 에너지 대사를 한층 더 활발화시킵니다.

     

     

     

    또, 동물 모델에 의한 에비던스가 쌓이는 한편, 더 많은 임상시험도 실시되고 있습니다.

     

     

     

    많은 약은 특정의 타겟으로 대해서 한정된 작용을 발휘합니다만, H₂는 그러한 치료약과는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H₂는 광범위하게 미치는 효과와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병에 대한 치료법으로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수소를 고농도로 용해한 수소수는 연골이식 조각의 착생능을 향상시킨다.

     

     

     

    학술잡지명:The Scientific World Journal

     

    표제:Hydrogen Supplementation of Preservation Solution Improves Viability of Osteochondral Grafts

     

    저자:Takuya Yamada, Kentaro Uchida, Kenji Onuma, Jun Kuzuno, Masanobu Ujihira,1Gen Inoue, Bunpei Sato, Ryosuke Kurokawa,Rina Sakai,and Masashi Takaso(일본 기타사토대학 응용과학)

     

     

    개요

     

    동종의 연골조직(OCT)이,  커다란 연골결손의 치료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병의 진단기간중의 이식될 연골조각은,섭씨 4˚C의 낮은 온도로 보관됩니다; 그러나, 저온상태에서 유지되는 동안에의 세포의 생존 능력의 점진적인 저하는, 이식 결과에 악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OCTs의 세포 생존 능력을 유지하기 위한 개선된 보관 방법은, 좋은 상태의 OCTs의 유효성을 늘리고, 처치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여기에서는, 우리는, 유지기간의 해결에 수소의 공급이 오랫동안 저온으로 유지동안에, OCTs의 생존 능력을 향상시키는지를  평가했습니다. DMEM과 위스콘신(UW)  대학에서는, 수소를 보충한 수소수와 보통의 미디어를 비교하여 21일간 섭씨4°C로 유지하여, OCTs의 세포 생존 능력을 양쪽 모두 큰폭으로 향상시켰습니다. 그러나, 수소를 포함하고 있는 DMEM의 OCTs의 장기의 저온으로의 유지는, 생존 능력과 형태에 관해서 연골 세포에 가장 최적의 멘테넌스와 관계하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조사 결과는, 수소로 보충해지는 DMEM으로 유지되는 OCTs가 임상 세팅의 큰 연골 결함의 이식을 위한 유망한 방법인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 중증 화상 모델 래트에 대한 수액 처치(輸液?置)에 있어서의 간장에의 수소 생리식염수의 효과

     

     

    학술잡지명:ZSS(중국 화상의학지)

     

    표제:Effects of hydrogen-rich saline on liver of severely scalded rats with delayed resuscitation.

     

    저자:Liu D , Wang X , Yang Y , Jiang J , Li X , Xue G(중국청뚜병원 화상성형외과)

     

     

     

    목적

     

    중증 화상 모델 래트에 대한 수액 처치(輸液?置)에 있어서의 간장(肝?)에의 고농도 수소 생리식염수(HS)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서.

     

     

     

    방법

     

    24 마리의 SD래트에게 온도 조절 화상 장치를 이용하여, 40%TBSA(표면적에 대해서 40%상처를 받았다는 의미)의 제Ⅲ도 화상을 일으켰습니다. 화상을 입은 래트를, 각 12 마리씩 무작위로, 유산(乳酸)링거액(RS)그룹 혹은 HS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RS그룹과 HS그룹은 각각 처치 개시 6시간 후부터 화상을 입은 후 48시간 후까지 RS 또는 HS(0.6 mmol/L) 수액을 4 ml/kg/%TBSA 복강내 투여했습니다. 덧붙여 상처를 입고 48시간 후의 수액 주입량은, 24시간 후의 주입량의 반으로 설정했습니다. 또, 화상 6시간 후(수액 처치전), 화상 12, 24, 48시간 후에 각각 각 그룹으로부터 3마리씩 심장으로부터의 혈액을 뽑았습니다. 그 후, 간장 조직을 채취하기 위해서 해부를 실시했습니다.

     

     

     

    또한 간장 조직(肝?組織)에 있어서의 병리학적 변화는 HE염색으로 평가하는 것과 동시에, 간장중의 호중구 수(好中球?)를 혈구(血球) 계산기로 계측했습니다. 한층 더 혈청중의 AST나 ALT를 자동 분석 장치로 측정해, 간조직중의 TNF-α, IL-1β, IL-6, 8-OHdG는 ELISA법으로 측정했습니다. 또, 간조직중의 MDA는 흡광도계로 정량을 실시했습니다.

     

     

     

    이 실험에서 얻을 수 있던 데이터는 반복측정 분산분석(反復測定分散分析:ANOVA)과 LSD법을 이용해 해석했습니다.

     

     

     

    결과

     

    처치 개시 48시간 후에 있어서, RS그룹과 비교하여, HS그룹에서는 염증성 세포의 침윤과 간장의 울혈완화가 확인되었습니다. 또, 처치 개시 12, 24, 48시간 후의 호중구 수는 RS그룹과 비교해서 의미가 있게 낮아지고 있었습니다.

     

     

     

    이와 함께 처치 후 6, 12시간 후에 있어서의 혈청중의 AST와 ALT치와 간조직중의 TNF-α, IL-1β, IL-6의 값에 2그룹간에 의미가 있는 차이는 없었습니다만, 처치 후 24, 48시간 후에 대해서는, RS그룹과 비교해 HS그룹에서는 그러한 값이 의미가 있게 낮아지고 있는 것을 알았습니다.

     

     

     

    마찬가지로 간조직(肝組織)중의 MDA에서는 처치 6시간 후에 두 그룹 사이에 차이가 없기는 했지만, 처치 12, 24, 48시간 후에는 RS그룹과 비교해서, HS그룹에서는 그러한 값이 의미가 있게 낮아지고 있었습니다. 간조직중의 8-OHdG에 대해서도 처치 6, 12시간 후에 유의차는 없고, 처치 24, 48시간 나중에는 RS그룹과 비교해 HS그룹에서는 그러한 값이 의미가 있게 낮아지고 있었습니다.

     

     

     

    결론

     

    고농도 수소수에 의한 수액(輸液)은 중증 화상 모델 래트의 간장(肝?)을 보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호중구의 침윤을 줄여, 염증성 사이트 카인의 양을 감소시켜, 산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것에 의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의 설명>

     

    최근에 발표된 화상에 대한 논문입니다. 중증의 화상 치료 시에, 보통 수액하면 염증이 심해져 버리므로, 급속 수액을 하는 것이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이 논문은 보통으로 수액 해도, 염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는 수소를 수액에 넣으면 심한 염증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검증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산화나 염증, 간장 장해를 나타내는 마커를 조사하고 있습니다만, 보통으로 수액했을 경우에 일어나는, 시간의 경과에 수반하는, 지나친 면역 반응이나 염증을 수소가 억제해 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출처 :http://suisosui.blog.me/220287489671

  • 수소가 풍부한 전기 분해 온수는 항UV-A작용과 함께, 콜라겐 산생, 섬유아세포중(線維芽細胞中)의 산화 스트레스 억제, 각화세포(角化細胞)에서의 세포 장해를 예방하여 피부주름의 형성을 억제한다.

     

     

     

    학술잡지명:J Photochem Photobiol B.

     

    표제:Hydrogen-rich electrolyzed warm water represses wrinkle formation against UVA ray together with type-I collagen production and oxidative-stress diminishment in fibroblasts and cell-injury prevention in keratinocytes.

     

    저자:Kato S, Saitoh Y, Iwai K, Miwa N.

     

    (일본 히로시마현립대학 생명환경학부 생명과학과 세포사제어공학연구실)

     

     

     

     

     

    개요

     

    연구에서 사용하는 수소가 풍부한 전기분해된 41℃의 온수(HW), 수소농도는 1.13 ppm, 산화환원 전위는 ?741mV로 준비했습니다. 한편, 대조가 되는 보통의 온수(RW)는 수소농도가 0.01 ppm 이하로 +184 mV를 사용했습니다. 또, UV-A조사(照射)에 대한 수소수의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섬유아세포 OUMS-36, 각화 세포 HaCaT를 사용했습니다.

     

     

     

    HW를 이용하여 3 ~ 5일째에, 섬유아세포에서 1형 콜라겐의 증가가 인정되었고,(RW와 비교해 1.85~2.03배), 그리고 그것은 면역 염색에 의해 핵의 주위에 존재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 수소수는, UV-A조사(照射) 후의 핵응축이나 각화 세포의 조각(WST-1법과 Hoechst33342 염색에 의해서 측정)이라고 하는 DNA 데미지나 세포사를 의미가 있게 막았습니다. 더구나 수소수는 섬유아세포와 각화 세포의 양쪽 모두에 있어서, UV-A조사에 의해서 생겨나는 세포내 슈퍼 옥시드 음이온의 생성을 억제했습니다(NBT 환원법으로 측정).

     

     

     

    또한 주름형성 억제에 관해서는 수소수 목욕을 하는 것으로 임상적 평가를 실시했습니다. 6명의 피험자(일본인)는, 3개월에 걸쳐 수소 목욕(농도 0.2~0.4 ppm)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수소 목욕을 한 결과, 4명의 피험자에 있어 0일째보다 90일째에 목의 뒤의 주름이 의미가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수소수는, 활성 산소종의 소거와 진피(?皮)에서의 1형 콜라겐 합성을 통해서, UV-A에 의한 피부 데미지를 억제하는 통상의 스킨 케어로서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블로거의 간단설명>

     

    수소수가 피부의 주름을 억제한다는 연구 성과입니다. UV-A와는 피부의 안쪽까지 닿아, 콜라겐을 파괴하고 주름을 만드는 자외선의 일종이며, 세포를 사용한 시험으로는 수소수가 UV-A의 피부에의 악영향을 억제하는 것을 알았습니다. 한편 임상시험으로는, 수소수로 목욕을 하면, 하기 전보다, 목욕한 후 쪽이 주름이 개선되었다고 하는 보고입니다. 수소는 마실 뿐만 아니라, 목욕을 하는 것도 추천할 만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

1644-4788

open. am 10:00 - pm 05:00 lunch. pm 01:00 - pm 02:00 [close. set sun holiday]

예금주 : 수소미래 박성철 기업은행 : 478-053949-04-038

수소미래 대표 : 박성철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C - 612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사업자번호 : 119-22-91433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5-서울금천-0133

고객지원 Tel. 1644-4788 Fax. 02-2026-2235 E-mail. scpark421@gmail.com